농촌진흥

농협하나로유통 '또 하나의 마을' 일손돕기

자매결연 마을 방문해 고추심기·지주대 설치 작업 도와 구슬땀

농협(회장 김병원하나로유통 임직원 50명은 17일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자매결연마을(원대리덕적리가리산리)을 방문해 고추심기고추지주대 설치작업 등 농번기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이번 방문은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농협에서 추진하고 있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농협하나로유통은 2016년부터 3개마을과 지속적으로 교류해오고 있다.

 

원대리마을 조남명 이장은 매년 즐거운 표정으로 마을을 찾아주는 농협 하나로유통에 감사하다면서, “일손 부족이 심각해 인부를 구하려고 해도 구할 수 없는 상황에 정말 큰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는농업인이 생산한 우리 농산물을 바르게 유통하는 마트사업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여 농가소득과 소비자 만족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농업·농촌에 대한 교류 활성화로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도농 상생발전과 농업인 행복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화답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