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청년여성농업인을 위한 'REAL 리틀 포레스트' 크라우드 펀딩 시작

농협, 펀딩에 필용한 서비스 제공하고 20개 농가 펀딩 예정

 농협(회장 김병원)미래농협지원센터는 NH투자증권카카오와 함께 지난 5 12일부터2018 REAL 리틀 포레스트라는 주제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2018 REAL 리틀 포레스트 크라우드 펀딩의 첫 주인공은 충북 청주에서 가족과 함께 유기농·순환농법으로 농사를 짓고 있는 건강채소 전문농장 알알이거둠터의 송예슬씨이다그녀가 만들고 주로 판매하고 있는 것은 유기농 신선초케일비트당근과 그 착즙원액 및 쥬스 제품이다.

 

송예슬씨는 대학에서 환경공학을 전공하고 대학원을 다니면서 3년 반 정도 연구원 생활을 했으나 자신이 오랫동안 해온 일을 포기할 만큼 가치 있는 삶을 찾아 2014귀농 5년차 청년여성 농부다.

 

 농협이 농식품의 판로개척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리워드형)은 자체 심사를 거쳐 엄선된 농업인들의 제품으로 스토리 제작사진촬영 등 펀딩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프라가 취약한 농업인들이 자신만의 철학과 정성으로 만든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카카오가 홍보를 도왔다.

 

지난 4 25일 종료된 3회차 크라우드 펀딩에서는 커피 맛 작두콩차수제 발효생강차약도라지 배즙기능성 영양쌀 등의 제품으로 14 농가가 참여했고 총 9,015만원의 투자금이 모집되었으며 일천만원이 넘는 투자금을 모집한 농가도 4곳이나 나왔다.

 

김석기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원장은 농업인의 진솔한 이야기가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고 더 많은 매출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