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농우바이오 ‘흑토마토’ 보급확산에 매진

농협 청과사업국과 함께 국산 ‘블랙체인지’보급 판매전

농우바이오농협 청과사업국이 공동으로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517일부터~20일까지 4일간 경기 성남에 있는 하나로 마트 성남점(성남유통센터)에서 국산화에 성공한 흑토마토 보급 확대를 위한 판매전을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농협의 농산물 최대 유통조직인 청과사업국과 대한민국 최고의 육종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농우바이오에서 다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고품질 국산 흑토마토 신품종인 블랙체인지 토마토를 수도권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또한블랙체인지 흑토마토 이외기능성 오렌지 대추 토마토인 티와이시스펜 토마토’,고당도 대추방울 토마토 인 하이큐 토마토등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다양한 토마토 품종을 하나로 마트 성남점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블랙체인지 흑토마토는 기존 국내 토마토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외국산 흑토마토 대비 식감이 아삭하고 맛이 좋으며 경도가 강하여 생식과 샐러드용 뿐만 아니라 조리용으로도 우수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한 일반 완숙토마토 대비 토마토 고유 기능성 성분이 고함유 된 건강 토마토로 루틴20쿼세틴 11배타카로틴이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유현 대표는 그동안 국내에서 생산되는 많은 토마토가 비싼 로열티를 지불하고 재배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농협과 농우바이오가 국산 토마토 품종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이후 안심 농산물 생산유통판매까지 하나로 책임지는 ‘ALL-ONE KOREA’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저렴하면서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알리고 재배 농가에는 비싼 로열티 지불을 절감하여 농가 소득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친 우수한 농산물을 준비한 만큼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족하는 직거래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농우바이와 농협청과사업국은 블랙체인지 흑토마토 이외 농우바이오에서 개발하는 다양한 신품종에 대해 주기적으로 지역 하나로 마트와 연계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판매전 행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