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국제 토양분석능력 ‘우수’

ERA주관 토양분석능력 국제숙련도 평가 2년 연속 ‘적합’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미국 환경자원학회(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에서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토양분석능력 2년 연속 ‘적합을 받았다고 밝혔다. ERA 국제숙련도 프로그램은 국제적인 산업분야의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인증기구로시험분석기관 간의 오차 범위를 산정하여 측정한 결과값(Z-score)을 통해 분석능력을 평가한다.

 

재단은 이번에 토양오염기준인 중금속(비소카드뮴크롬 등 9 항목) 국제표준시험기준에 따라 시험분석을 진행하였으며재단은 ± 0.422 ~ 1.40 로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적합기준은  Z-score ± 2이다.

그밖에도 재단은 국내의 환경부 및 해양수산부 등에서 주최하는 숙련도 평가에 참여할 뿐 아니라 자체 내부심사를 통해 주기적인 장비 검·교정을 실시하는 등 분석신뢰성 확보를 위해 매진하고 있다.

 

재단은 작년 농약·비료분야 분석능력 적합평가에 이어 올해 토양분야에서도 국제적 분석능력 우수성을 인정받아 농업분야 공인시험 검사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재차 확인하였다.

재단 오권영 분석검정본부장은 지속적으로 분석결과에 대한 신뢰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재단 임직원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 보다나은 분석검정기관으로서 국민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국마사회, 경마 '축발기금' 620억 원 출연!
지난 19일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에서 축산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를 이겨내고 경영 정상화를 이룬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경마 등 사업을 통해 총 620억 원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했고, 이번 전달식을 통해 축산발전기금사무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관, 축산발전기금 조명관 사무국장을 비롯해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 및 축산발전기금의 출연을 환영하는 농축산단체 및 관계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축발기금은 축산법에 근거해 출연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운영기금으로, 축산업의 경쟁력 제고, 축산기술 보급 등 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해 활용된다. 축발기금의 재원은 정부의 보조금 및 출연금, 축산물 수입이익금, 자체 수익금 등이다. 이중 한국마사회의 납입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사업 등을 통한 이익잉여금의 70%를 매년 축발기금으로 납입하며 기금이 설치된 1974년부터 올해까지 총 3조 2천억원 이상의 기금을 납부해 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축발기금 전달식에서 “2023년에는 공휴일 이벤트 경마시행 등을 통한 경마 저변 확대와 자산 효율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