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국거래소와 협약맺고 '맞손'

- 민연태 농금원장 “농식품산업의 혁신성장과 안정적인 성장기반 조성에 매진 할 것"
- 농식품 기업의 증권시장 상장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기대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민연태)은 26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와 우수 농식품 기업의 상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농금원과 거래소는 앞으로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상장지원을 위해 설명회, 교육, 컨설팅 및 투자유치 연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거래소에서 운영하는 KSM(KRX Startup Market)의 우수 농식품 기업 등록을 확대하여 비상장 주식거래를 활성화하고, 멘토링, 기업설명회(IR) 등을 통해 농식품 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금융시장의 최신 동향과 그린바이오, 푸드테크 등 농식품산업의 신성장 분야에 대한 정보공유 체계구축을 위한 협력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거래소 홍순욱 부이사장(코스닥시장 본부장)은 “업무협약 체결로 두 기관의 긴밀한 상호 협력이 가능해져 향후 증권시장 상장에 성공하는 농식품 기업이 증가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민연태 농금원장은 “거래소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비상장 우량 농식품 기업에 대한 자본시장의 자금조달을 더욱 확대하여 농식품산업의 혁신성장과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조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