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

- 대전 탄방중학교에서 889명 응시, 장애인 편의 제공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4일 대전 서구 둔산동 탄방중학교에서 ‘제11회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림치유지도사는 산림청장이 발급하는 국가 자격증으로 올해 1급 388명, 2급 501명으로 총 889명이 접수했다.

평가시험은 산림, 의료, 보건, 간호 관련 학위 취득자 또는 산림교육전문가 활동 경력 등의 자격 기준을 충족하고 양성기관에서 교육과정 이수 후, 시험점수가 평균 60점 이상(4과목, 각 과목 최소 4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산림치유지도사 자격을 취득하면 치유의숲 등 산림복지시설에서 국민의 신체·정신적 건강증진을 돕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평가시험은 방역관리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될 예정이며, 코로나 확진자, 중증장애인 등도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별도시험실을 운영하고, 시각장애인에게는 대독·대필 등 추가적인 편의가 제공된다.

다만, 코로나 확진자 중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응시생은 시험 전날(2월 3일, 금요일)까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시험응시 신청서를 제출하고, 관할 보건소에 시험목적 외출을 신고한 후, 별도의 공간에서 시험을 볼 수 있다.

합격자 조회는 2월 23일(목) 오전 10시부터 산림복지전문가 자격관리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남태헌 원장은 “산림치유지도사는 숲을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미래의 핵심 인력”이라며 “공정한 평가관리를 통해 전문 인력 양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