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대아청과 '농어촌상생협력' 눈길

- 호반그룹과 대아청과, 고랭지배추 산지집하시설 지원


호반그룹과 대아청과(주)가 강원도 고랭지배추 산지 집하시설 건축 지원을 위해 강원도에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강릉시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는데, 호반그룹을 대표해 박재욱 대아청과(주) 대표이사와 최덕순 강원도 농산물유통과장, 김회상 강릉시농업기술센터장, 김시갑 강원도 무·배추 공동출하협의회 회장과 지역운영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해 호반그룹과 대아청과가 가락시장 배추 하차거래를 앞두고 작업 여건이 열악한 생산농가를 위해 도에 제안한 ‘고랭지배추 산지 집하시설 건축 사업’이 완공됨에 따라 이뤄지게 되었다.

김시갑 강원도 무·배추 공동출하협의회 회장은 “내년에 시행되는 배추 하차거래로 포장 및 파레트 작업 여건이 어려운 고랭지배추 생산농가들의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에 집하시설이 완공되어 다행이다”며, “호반그룹과 대아청과의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재욱 대아청과 대표이사는 “이번에 완공된 산지 집하장이 고랭지배추의 작업 여건 개선과 상품 가치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호반그룹과 대아청과는 농어촌과 함께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과 대아청과는 지난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 3억원을 출연했다. 남해군 마늘농가에 포장재비 지원, 아산시 취약계층에 쪽파김치 꾸러미를 지원하는 등 농어촌 지역과 상생을 위한 지원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충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