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신정훈의원 "나주박물관 內 어린이박물관 추가 예산 확보"

- 나주박물관의 대표 유물인 옹관묘 등 가상 체험의 장 마련

‘국립나주박물관’ 디지털 복합문화관 건립에 필요한 추가예산이 확보돼, 사업 추진이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나주·화순)에 따르면, 정부 예산 편성과정에서 기획재정부를 설득해, 복합문화관 공사비와 감리비 등 물가인상분(14억) 외에, 어린이박물관 컨텐츠 제작비(8억), 유물격납용 수장대(6억) 등 총 32억원의 예산을 막판에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립나주박물관’의 디지털 복합문화관 건립사업의 총사업비는 당초 198억에서 230억으로 크게 증가됐다.

나주 반남면에 위치한 ‘국립나주박물관’은 전남의 대표 박물관임에도, 그동안 교육·문화행사에 필요한 공연장과 강당, 어린이박물관이 없어, 어린이 동반 가족의 문화 수요를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신의원은 예산 확보를 위해 함께 힘써준 박창환 전남 정무부지사와 예산팀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나주혁신도시의 유아·청소년 인구 비중이 무려 30%에 달해, 이들을 위한 문화공간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에 어린이박물관 컨텐츠 예산이 추가 확보됨으로써, 나주박물관의 대표유물인 옹관묘(독널 무덤)와 금동관을 디지털과 접목해 어린이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문화공간이 구축될 수 있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국립나주박물관 복합문화관 건립’은 신정훈의원의 21대총선 공약이며, 2020년 12월 국회에서 신규로 ‘복합문화관 건립 예산(198억)’을 확보한 바 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