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한우자조금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

- 한우자조금, 한우사랑 장학생 24명 모집하여 총 4,000만원 장학금 지원 예정
- 한우농가들이 뜻을 모아 미래 한우산업의 인재들에게 장학금 지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한우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0월 7일까지 한우사랑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우사랑 장학금 지원’ 사업은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하는 한우자조금의 주요 사업으로 미래 한우산업을 책임지고 이끌어 갈 인재 양성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지난 4년 동안 총 84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한우농가들이 뜻을 모아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지원하는 만큼, 한우농가와 장학생 모두에게 뜻깊은 사업이다. 한우자조금은 올해도 총 24명(고등학생 8명, 대학생 16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각각 100만 원과 200만 원씩 총 4,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축산업 등록기준 한우 사육 농가(자녀, 손주, 본인) 중 농·축산업계 고등학교 축산 관련 학과 재학생과 축산·수의 관련 대학교 학과 재학생이며, 각 지역별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로 우편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우자조금은 심사를 거쳐 10월 25일에 선발결과를 발표하고, 11월 초에 진행되는 한우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에게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한우농가들이 뜻을 모아 재원을 마련하여 한우사랑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한우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젊은 인재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우자조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