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그린그래스(주) ‘오메가3 기능성 사료’ 대량생산

기술실용화재단 창업보육업체 그린그래스(주) 공장신축으로 미국시장 수출에도 박차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재단의 창업보육업체인 농업회사법인 그린그래스()(회장 신승호)가 이번 3 23충북 충주시 주덕읍에 소재한 그린그래스 신축공장에서 입주식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오메가사료의 대량생산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그린그래스 신승호 회장과 재단 류갑희 이사장을 비롯해 관계기관 및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그린그래스의 신축공장 입주를 축하했다. 

앞서 그린그래스는 2017 10월 충주시 주덕농공단지 내 부지 1 3,620m2에 공장과 사옥을 착공한 바 있다.

그간 그린그래스는 기존 제천공장이 좁고 사료생산 능력이 부족하여 오메가사료를 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따라가기 힘들었는데이번 공장 신축으로 기존 대비 50 이상의 생산능력을 갖춰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린그래스는 오메가사료제조에 대한 자체특허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우낙농양돈산란계육계반려동물용 오메가사료를 판매하고 있고연 내에 유가공품도 생산할 예정이다.

2015 9 15일 설립하여 7명의 직원으로 시작해 현재는 직원수 30여명의 기업으로 성장했고설립 2년만인 지난해 17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다올해 하반기에는 미국으로의 수출도 눈앞에 두고 있다 

그린그래스는 지난해 10월 미국 현지 NIC(Nebraska Innovation Campus) 사업설명회에서 호평을 받아 NIC에 미국법인 설립을 완료하였으며현지 근무 직원을 파견한 상태이다.

NIC는 법인설립투자판로개척공동연구 등을 지원하는 농업벤처기업 창업보육 및 사업화지원 전문기관으로 지난해 6 28일 한국 기업의 미국진출과 관련하여 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그린그래스는 국내 최초로 미국에 기능성사료 수출을 위해 NIC와의 공동마케팅 및 네브래스카 주립대학교 링컨캠퍼스(UNL) 축산과학대학교 연구진과 기능성 사료에 대한 공동연구도 추진하기로 하였다. 

농식품분야 벤처창업기업 지원을 하고 있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는 2017년부터 그린그래스를 창업보육하면서 기업이 단시간 내에 성장기업으로 올라설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였다.

특히글로벌 파트너인 NIC를 통해 그린그래스가 미국시장에 안정적으로 연착륙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주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그린그래스처럼 역량 있는 국내 농업벤처기업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 기관이 해야 할 일이라며, “농업벤처기업들의 성장을 통해 농산업분야에 질 좋은 일자리가 많이 나올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