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임업진흥원, 청정임산물 신소재 발굴 앞장

- 식의약품 분야 임산물 활용 확대를 위해 경방신약(주)와 업무협약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경방신약(주)(대표 김충환)과 2월 21일, 인천 경방신약(주)에서 임산물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진흥원은 최근 메디푸드,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식품‧제약분야에서의 임산물 활용을 확대하고자 국내대표 식의약품 제조회사인 경방신약(주)와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진흥원은 임산물 생산 및 가공기술, 우수재배자 등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임산물의 시장확대 및 소비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경방신약(주)는 ‘자연을 담은 제약회사’라는 가치를 추구하며, 글로벌 연구제조 인프라를 기반으로 천연물 식의약품 대중화에 앞장서오고 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임산물 가공 기술 관련 R&D 성과공유 및 실용화 협업, 청정임산물의 생산‧가공‧유통 정보 공유, 임산물 활용 건강기능식품 등 신제품 개발 협력, 기타 양 기관의 관심분야 정보 교류 등을 할 예정이며, 기업과 공공기관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내에서 생산된 우수 임산물에 경방신약(주)의 식품가공과 제약기술을 융합시켜 건강기능식품 등 고부가가치 상품의 생산이 활발해 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임산물 원료의 안정적 생산과 수급을 위해 임산물 국가통합브랜드(K-FOREST FOOD) 등 품목별 우수 생산임가에 대한 정보 제공과 매칭 지원으로 임업 소득증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