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가축분뇨 처리관련기술 평가정보 한눈에

- 축산환경평가원,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 책자로 소개
- 이영희 원장 "가축분뇨 처리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하는데 도움될 것"
- 공동규모 퇴·액비화, 에너지화, 개별규모 정화처리업체 정보
- 가축분뇨 처리 및 악취저감 기술공모 5개 업체 선정 결과까지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은 지자체 업무담당자 등에게 가축분뇨 처리시설 업체 및 기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평가 결과를책자로 제작해 이달 말부터 시·도, 시·군, 농협, 축산단체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는 각 분야의(환경, 농축산,에너지 등)전문가들이 설치 업체의 기술력, 현장적용성, 경제성등을 평가하여 축산농가와 관련기술 수요자에게 우수한 처리기술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1년 7월 가축분뇨 처리기술 실시공고 이후 6개 업체의 신청서를접수하였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를실시하였다.


평가는 서류심사, 현장실사, 발표평가 및 종합평가 4단계로 추진하였으며, 종합평가(11월)결과 60점 이상을 획득한 4개 업체의 기술을 최종 정보제공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 책자에는 퇴·액비화, 정화처리, 에너지화 등 정보제공 확정 업체의 평가 결과와 기술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더불어 ’17년부터 ’20년까지 정보제공 대상업체 정보와 올해 최초로 실시한 가축분뇨 처리 및 악취저감 기술공모에서 선정된 5개 업체의 기술내용도 함께 실려 있다.


축산환경관리원 이영희 원장은 “정보제공 책자를 통해 업체 보유기술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확인과 분석으로 축산농가, 자원화시설, 지자체 등 가축분뇨 처리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하는데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2022년도에는 기술의 활용방안 및 질적 향상을 위해인센티브 부여, 평가의 전문성 강화 방안을 마련하여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