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농식품 수출 노하우... 농식품R&D기반 수출성과 공유 

- 신유통연구원, 2021년 수출연구사업단 심포지엄 개최

사단법인 농식품신유통연구원(원장 김동환)은 오는 12월 15일(수) 2021년 수출연구사업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의 취지는 그간의 수출연구사업단의 농식품 연구개발을 통해 직간접적인 수출 활성화를 이끄는 등 사업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사업단 내·외부에 홍보 하는 차원에서 추진하게 된 것이다. 

2021년 수출연구사업단 심포지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IPET)과 수출연구사업단 총괄사업단이 주관하며,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2년만에 대면 방식으로 대전광역시 소재 선샤인호텔 다이아몬드 홀 등을 비롯하여 회의공간에서 진행한다.

심포지엄은 크게 주제발표 및 분과별 발표, 분과 토의 및 종합 정리의 2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제발표와 관련해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의 김서영 박사로부터 AI 기반의 농식품 해외 수출시장 조사 솔루션 발표를 통해 한국 농식품 수출의 활성화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과 유럽의 온라인시장을 녹차사례를 통해 비교하고, 중국과 유럽시장에서의 삼계탕 레시피를 비교하여 각 시장에 적합한  조사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제발표이후 신선, 가공, 농기자재의 3개 분과별로 각 사업단에서 그간의 사업성과 발표를 통해 공유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각 분과별 발표 및 토의 이후에는 김동환 수출연구사업단 총괄사업단장 겸 농식품신유통연구원장의 진행으로 분과별 토의 결과에 대한 공유와 함께 종합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단법인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수출전략기술개발사업 총괄 수출연구사업단으로서 13개 품목 수출연구사업단의 진도·성과관리 총괄, 참여주체간 협력 모색, 사업체계화 및 목표 달성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심포지엄을 통하여 수출연구사업단의 농식품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축산식품부 수출전략기술개발사업 수출연구사업단은 농식품 수출활성화를 위해 2017년 10월 발족하였으며, 2022년 12월말까지  13개 품목사업단과 1개 총괄사업단(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 운영되고 있다.

수출연구사업단은 ▲수출유망품목의 수출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애로·장애요인 발굴 ▲기술개발을 통한 현장애로 요인 해결 ▲품목별 시장분석 및 마케팅을 통한 실제 수출 촉진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