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농촌진흥청 이규성 신임차장에 이어 소속기관장 인사

국립농업과학원장 이용범, 국립식량과학원장 김두호, 국립축산과학원장 양창범 임명

농촌진흥청 차장 및 소속기관장 인사

국립농업과학원장 이용범, 국립식량과학원장 김두호국립축산과학원장 양창범 임명

 

농촌진흥청이 고위공무원 인사를 단행하고 신임 차장에 이규성 기술협력국장을 임명했다국립농업과학원장에는 이용범 4차산업혁명대응단장국립식량원장에는 김두호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생물부장국립축산원장에는 양창범 전 축산자원개발부장이 각각 임명됐다.

 

신임 이 차장은 전남 곡성 출신으로 원광대 농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에서 석사(작물육종학위를 취득했으며국립필리핀대학교에서 박사(식물육종학위를 받았다.

1987년 농촌진흥청에 입사해 2007년 국제미작연구소(IRRI) 파견 주재관, 2008년 국립식량과학원 벼맥류부 간척지 농업과장, 2010년 캄보디아 해외농업개발센터(KOPIA) 초대 소장으로 근무했다이어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생물부장과 국립식량과학원 중부작물부장농촌진흥청 기술협력국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농촌진흥청 입사 이후 벼 품종 육성 및 농업경쟁력 강화에 평생을 바쳐 온 결과 제1회 농업연구대상 수상으로 연구관 특별승진의 영예를 안은 첫 주인공으로 업무 추진력이 탁월하다.

신임 이 차장은 연구현장을 자주 방문해 연구자들과 협의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갖고 현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찾아가겠다.”라며 이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져 괄목할 만한 연구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힘을 다하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용범 신임 국립농업과학원장(고위공무원 가급)은 금오공대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바이오시스템공학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0년 농업기계화연구소에서 공직을 시작해 농업공학연구소 기초기술공학과장연구정책국 연구정책과장을 거쳐농업공학부장연구정책국장, 4차산업혁명대응단장 등을 역임했다.

2009년 연구정책과장을 맡아 어젠다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과정에서 치밀하고 합리적인 업무처리로 능력을 인정받았다인공지능과 정보기술 분야에 정통해 미래 농업연구 방향을 선도할 적격자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김두호 신임 국립식량과학원장(고위공무원 가급)은 충북 괴산 출신으로 충북대 농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에서 박사(응용곤충학학위를 취득했다.

1986년 농촌진흥청에 입사해 기획조정관실 평가조정담당관국립농업과학원 잡초관리과장화학물질안전과장농업생물부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농산업 현장과 정책 이해관계자와의 소통도 원활해 대내외적으로 신망이 두텁고 부드러운 리더십을 소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양창범 신임 국립축산과학원장은 제주대학교 축산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동물영양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4년 농촌진흥청 축산시험장에서 공직을 시작해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질병연구부장동물위생연구소장을 거쳐 농촌진흥청 연구정책국장과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 부장을 역임했다축산분야 전문가로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축산업 경쟁력 강화 및 현안대응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평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