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제1회 농업기술실용화 성과확산 보고대회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업기술실용화 사업성과에 대한 정리와 반성

1회 농업기술실용화 성과확산 보고대회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업기술실용화 사업성과에 대한 정리와 반성

혁신성과 창출 농산업체에 대한 포상 및 성공사례 홍보·확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12 15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재단 사업 참여 고객들과 함께 ‘1회 농업기술실용화 성과확산 보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17년 한해 재단에서 수행한 농업기술실용화 사업들의 사업성과를 정리하여 국민들에게 보고하고, 매출증대일자리 창출 등 혁신성과를 창출한 농산업체들에 대한 포상 및 사기진작과 성공사례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되었다.

 

행사에는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을 비롯하여 재단의 주요 고객인 농업인 및 농산업체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의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보고대회에서는 기술이전 및 사업화 부문벤처창업 부문기술제품 수출부문기술금융 부문농생명 ICT 부문 및 종자보급 부문 등 6개 사업분야  15명의 우수 농산업체 대표들이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수상기업 대표들의 성과발표와 우수사례집 배포를 통해 현장 경험과 혁신 아이디어를 많은 농산업체 관계자들에게 생동감 있게 전달되었다.

당일 표창을 받은 우수 농산업체는 공모를 통해 접수받았으며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하여 각 분야별 외부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었다.

 

전북 익산에서 스마트팜 버섯재배사를 공급하며창업 1 만에 10명의 일자리 창출과 연매출 13억을 달성한 서우엠에스 심상완 대표는 재단의 농생명 ICT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을 획기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었다면서, ”내년에도 재단과 더욱 긴밀히 협의하여 회사를 크게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당일 행사장 옆 로비에는 수상한 업체의 농업기술실용화 성과물 14종도 전시·홍보하였으며재단에서 추진 중인 핵심 10개 사업군들에 대한 맨투맨 설명회도 동시에 진행되어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 및 농산업체의 사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었다.

 

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이번에 처음으로 성과확산 보고대회를 준비하였는데대회에서 보여준 수상기업들의 우수사례 발표는 정체기에 빠진 기존 농산업체들에게 위기극복 요령과 함께 새로운 사업도약의 동력을 제공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재단은 끊임없이 농산업 현장의 혁신 우수사례 발굴과 공유확산에 힘쓸 것이라고 힘주어 강조하였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