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신선도 유지제 ‘스마트스틱’을 아시나요?

경농, 신선도유지 전문회사 ‘탑프레쉬’… 스틱형으로 편리해 농가 만족도 높아

()경농, 새로운 신선도 유지제 스마트스틱출시

신선도유지 전문회사 탑프레쉬스틱형으로 편리해 농가 만족도 높아

 

수확후 신선도유지제시장에 새로운 신선도유지제가 등장했다. 상표명 스마트스틱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국내에 신선도유지제를 처음 도입하고 신선도유지시장을 선도해 온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의 신선도유지전문회사 탑프레쉬는 올해부터 새로운 신선도유지제 스마트스틱을 공급한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 10월부터 공급되는 스마트스틱은 기존의 신선도유지제와 마찬가지로 1-MCP 기체를 발생시켜 과일의 에틸렌가스를 제어함으로써 과일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시키는 제품이다. 수확 당시의 신선함과 당도, 경도, 아삭함 등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홍수출하를 피하고 출하시기 조절을 통해 농가소득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스마트스틱은 풍부한 1-MCP 발생량과 빠른 확산성으로 과일의 신선도유지 효과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제품의 형태를 스틱형태로 차별화하여 사용의 편리성도 대폭 향상시켰다.

 

새로운 신선도유지제 스마트스틱경농의 자회사인 탑프레쉬(대표이사 이승연)가 공급한다. 탑프레쉬는 지난 2005년 국내최초로 신선도유지제를 도입하고 국내 신선도유지시장 넘버 1회사로 자리매김해 온 경농의 신선도유지부문 전문 자회사이다.

탑프레쉬는 지난 2007년 설립 이후 그동안 농산물 유통업계에서 신선도유지제 전문회사로서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축적해 왔다. 유통중 신선도유지제인 후레쉬업을 비롯하여 냉장고용 제품 후레쉬볼’, 단감 등 농산물 후숙제인 후레쉬라이프’, 수출용 신선도유지 포장재 후레쉬골드등을 사업하고 있다 

탑프레쉬는 스마트스틱출시를 앞두고 현장실험을 실시한 결과 사용 농가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받았다고 밝혔다.

경북 안동에서 사과를 재배하는 한 농민은 수확 당시의 신선함과 아삭함이 오랫동안 유지되어 아주 만족스럽다라며 신상품이어서 효과가 더 뛰어난 느낌이다. 본격적인 처리 및 출하가 이뤄지면 소비자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 예산에서 사과를 재배하는 권오영씨도 금년 추석을 앞두고 홍로 품종에 스마트스틱을 처리하였는데 유통업체 및 직거래 소비자 모두 최고라고 칭찬해 왔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탑프레쉬의 김영가 상무는 그동안 경농이 제공해 왔던 안정적이고 뛰어난 신선도유지기술을 이제부터는 저희 탑프레쉬가 제공할 것이라며 신선도유지 전문회사로서 더 좋은 제품과 앞서가는 서비스로 우리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