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농, 새로운 신선도 유지제 ‘스마트스틱’ 출시
신선도유지 전문회사 ‘탑프레쉬’… 스틱형으로 편리해 농가 만족도 높아
수확후 신선도유지제시장에 새로운 신선도유지제가 등장했다. 상표명 ‘스마트스틱’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국내에 신선도유지제를 처음 도입하고 신선도유지시장을 선도해 온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의 신선도유지전문회사 ㈜탑프레쉬는 올해부터 새로운 신선도유지제 ‘스마트스틱’을 공급한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 10월부터 공급되는 ‘스마트스틱’은 기존의 신선도유지제와 마찬가지로 1-MCP 기체를 발생시켜 과일의 에틸렌가스를 제어함으로써 과일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시키는 제품이다. 수확 당시의 신선함과 당도, 경도, 아삭함 등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홍수출하를 피하고 출하시기 조절을 통해 농가소득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스마트스틱’은 풍부한 1-MCP 발생량과 빠른 확산성으로 과일의 신선도유지 효과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제품의 형태를 스틱형태로 차별화하여 사용의 편리성도 대폭 향상시켰다.
새로운 신선도유지제 ‘스마트스틱’은 ㈜경농의 자회사인 ㈜탑프레쉬(대표이사 이승연)가 공급한다. ㈜탑프레쉬는 지난 2005년 국내최초로 신선도유지제를 도입하고 국내 신선도유지시장 넘버 1회사로 자리매김해 온 ㈜경농의 신선도유지부문 전문 자회사이다.
㈜탑프레쉬는 지난 2007년 설립 이후 그동안 농산물 유통업계에서 신선도유지제 전문회사로서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축적해 왔다. 유통중 신선도유지제인 ‘후레쉬업’을 비롯하여 냉장고용 제품 ‘후레쉬볼’, 단감 등 농산물 후숙제인 ‘후레쉬라이프’, 수출용 신선도유지 포장재 ‘후레쉬골드’ 등을 사업하고 있다.
㈜탑프레쉬는 ‘스마트스틱’ 출시를 앞두고 현장실험을 실시한 결과 사용 농가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받았다고 밝혔다.
경북 안동에서 사과를 재배하는 한 농민은 “수확 당시의 신선함과 아삭함이 오랫동안 유지되어 아주 만족스럽다”라며 “신상품이어서 효과가 더 뛰어난 느낌이다. 본격적인 처리 및 출하가 이뤄지면 소비자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 예산에서 사과를 재배하는 권오영씨도 “금년 추석을 앞두고 홍로 품종에 스마트스틱을 처리하였는데 유통업체 및 직거래 소비자 모두 최고라고 칭찬해 왔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탑프레쉬의 김영가 상무는 “그동안 ㈜경농이 제공해 왔던 안정적이고 뛰어난 신선도유지기술을 이제부터는 저희 탑프레쉬가 제공할 것”이라며 “신선도유지 전문회사로서 더 좋은 제품과 앞서가는 서비스로 우리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