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인‧터‧뷰> 박중묵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회장

박중묵 회장 “요리대회를 통해 소비촉진과 생산농가 안정에 포커스 뒀다”

<> 박중묵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회장

파프리카 최고의 수출효자 품목

박중묵 회장 요리대회를 통해 소비촉진과 생산농가 안정에 포커스 뒀다

 

여름장마가 중턱에 내려 앉은 지난 75, 이화여대 정문 앞에 자리한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파프리카 레시피 콘테스트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뜨거운 열의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결선자리까지 올라온 10여개 팀이 열띤 파프리카 레시피 요리경쟁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박중묵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회장과 차한잔을 나누며 속깊은 얘기들을 들어봤다.<편집자>    

1999년 이래 우리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는 회원 상호간에 연대·협의하여 자조금을 조성·운영함으로써 생산성 향상과 수출 및 내수 촉진을 도모하여 왔습니다.우리 파프리카는 일본이 주력 수출시장으로 농업선진국 네덜란드산 파프리카를 경쟁에서 물리치고 일본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농산물이자 수출 최고 효자 품목입니다.

 

, 국내에서도 비약적으로 소비가 확대되어 대표적인 고소득 농작물로 확고한 위상을 정립하고 있습니다.파프리카 레시피 콘테스트를 주최하는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는 우리나라 파프리카 총 재배면적의 70%(391ha), 수출의 100%(29천톤), 총생산의 91%(65천톤)를 점유하고 있는 유일한 파프리카 생산농가들의 연합회입니다.

 

이번 파프리카 레시피 컨테스트는 우리 자조회에서 생산하는 안전하고 품질높은 파프리카를 활용하여 국민들이 공감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하여 파프리카 소비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자조회는 이번 파프리카레시피컨테스트에서 입상을 한 우수한 레시피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여 여러분의 노고가 일상에서 튼실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저는 예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번 파프리카 레시피 콘테스트 자리에 참석한 모두가 우리 파프리카 레시피의 최고 전문가라고 생각합니다. 경연대회인 만큼 우열은 가려질 것이지만 각자가 파프리카레시피 최고 전문가라는 자긍심 만큼은 가슴 깊이 새겨주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파프리카 레시피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우리 자조회는 우리 파프리카가 세계인의 먹거리로 자리를 잡을 때까지 글로벌 영토를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우리 국민은 물론이고 세계인이 언제 어디에서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안전한 고품질의 파프리카를 지속적으로 생산·공급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