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농정원, 정부3.0 ‘전원마을 분양정보 통합정보 시스템’구축

지리정보시스템(GIS)기반 전원마을조성 및 분양정보를 한눈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정부3.0 국민 맞춤 대국민 서비스를 위해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 높은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112일부터 농산어촌지역개발 공간정보시스템(RAISE, http://www.raise.go.kr) 내 전국 전원마을 분양정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최근 도시민들의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전원생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공공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서비스는 기존 분양사무소나 시·군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분양공고 내용뿐만 아니라 분양현황(위치, ·군 담당자, 사업기간, 계획 가구수, 분양상태 등), 시설현황, 위치도, 사업계획도, 조감도, 현장사진과 같은 다양한 상세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농산어촌지역개발 공간정보시스템의 지리정보시스템(GIS)활용하여 전국 전원마을 분양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원마을조성사업 지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원마을분양 지역 외 주변 마을정보와 체험마을, 인성학교, 레저지도, 지역개발사업현황 등 농촌현황정보를 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하여 볼 수 있어 예비분양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리정보시스템(GIS)기반 전원마을조성사업 및 분양정보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조성되는 주변지역의 정보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예비귀농·귀촌인 들이 성공적인 전원마을분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