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황주홍 ‘의정·행정대상’ 수상

새정치민주연합 황주홍(전남 장흥 영암 강진) 의원이 최근 시민일보가 선정한 12회 의정·행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시민일보는 2015년 한 해 동안 예산심의, 법안발의, 정당 활동 등을 평가지표에 따라 심사하여 탁월한 능력을 보이고, 국회법상 의무 등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이들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박창식, 신동우, 이노근, 정미경, 함진규(이상 새누리), 김기식, 노웅래, 전순옥, 전병헌(이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을 포함해 모두 10명이다. 광주·전남 의원 중에는 황 의원이 유일하다.


황 의원은 예결위 계수조정소위의원으로 활동하며, 호남고속철도 및 남해안철도 예산을 확보하는 등 낙후된 전남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것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농어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법안을 다수 발의하는 등 올해만 85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이는 300명의 국회의원 중 두 번째로 우수한 입법실적이다.


황 의원은 “365일 일하는 국회를 만들고, 낙후된 지역을 발전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한 것이 좋게 평가된 것 같다,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 국민께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성실한 의정활동 뿐이다. 이 상은 앞으로도 국민을 위해 일하고 또 일하라는 격려로 받들겠다고 밝혔다.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