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귀농귀촌 체험학습 팜스테이 박람회

월드전람, 8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3층 홀C에서 개최

귀농귀촌 체험학습 팜스테이 박람회

87()부터 9()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3층 홀C에서 개최

 

급격한 도시화 속에서 Well Life를 추구하는 도시민들과 본격적인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로 농촌생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도시에서 벗어나 농촌에서의 여가는 물론 제2의 인생을 설계하려는 예비 귀농귀촌인까지 그 관심은 다양하다.

이러한 흐름 속에 제 14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팜스테이 박람회 2015의 개최는 다양한 농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정부정책사업의 정보 제공과 지역문화, 조건, 최적의 영농환경, 차별화된 귀농귀촌 지원시책 그리고, 귀농귀촌시에 겪게 되는 각 종 문제점과 궁금증등 종합적인 정보제공과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예비귀농인 뿐 아니라, 삭막한 도시를 탈피해 자연 속에서의 체험, 여가를 원하는 도시민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자연체험 정보제공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전통테마마을, 전원마을, 체험학교, 교육농장, 녹색농촌마을, 생태마을을 직접체험하거나 펜션, 휴양림, 수련원 등 농어촌 휴양정보도 제공한다.

다양한 컨텐츠들로 농어촌 일자리 창출과 대도시 인구 과밀 현상 해소 및 농촌경제의 활성화는 물론 팜스테이 저변 확대 및 여건 조성 등 농어촌 전반에 다양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귀농귀촌박람회에 참가하는 금촌개발은 한아연 이참 회장(전 한국관광공사 사장)귀농귀촌인의 지속가능한 행복한 마음 만들기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참 회장이 직접 귀농귀촌 박람회에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제 14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팜스테이 박람회 2015 Natural Week로 동시 개최되는 아시아천연제품 & 유기농박람회, 할랄엑스포코리아, 서울국제발효식품박람회를 통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문화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