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서울우유 안산공장은 국내 최고 우유제품의 산실!

윤석배 안산공장 공장장 "발효유 제품 ‘요거트 러뷰’ 인기 좋다! 탈지분유 소진에 기여 할 것"

 

서울우유 안산공장(공장장 윤석배) 바로 앞에 위치한 중앙연구소(소장 신용국) 발효유연구팀에서 연구개발한 짜요짜요제품은 제품 개발 초기,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수많은 관능 및 기호도 검사를 통해 탄생한 국내 최초로 젤리가 첨가된 짜먹는 요구르트 제품이었다.

이 제품은 현재 시장에서 짜먹는 요구르트의 대명사로 지칭되고 있다. 국내 최초 토핑 요구르트인 비요뜨의 경우 플레인 요구르트와 최적의 토핑 원료를 선정하기 위해 국내외 수많은 토핑 제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최적의 배합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현재도 꾸준히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발효유의 용량을 270mL로 증량한 대용량 요구르트와 북유럽의 아침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서 우리 조합 내 탈지분유 소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생과육이 함유된 요구르트인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요구르트는 경쟁사의 다양한 -제품을 양산시킬 정도로 시장에서 파워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다.

드링킹 요거트 티제품은 발효유연구팀이 수년 동안 자체연구로 개발한 TF 공법을 이용하여 출시된 제품으로 현재 특허 출원중이다.

 

최근에는 산학연 공동연구를 통한 자체 유산균주 확보와 발효유 부문 특허출원을 통한 지적재산권 확보에도 노력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