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농협 ‘행복나눔! 김장축제!’…

최원병 회장 “김장 5포기 더 담아, 이웃과 나누는 사회분위기 조성 앞장”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최근 작황호조로 생산량이 증가한 배추 등 김장채소의 소비확대와 올해 김장을 더해 이웃과 나누는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11월 25일부터 2일간 잠실종합운동장(호돌이광장)에서『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MBC, 농협이 공동 주최하며 기업인과 소비자단체, 산지농협(농업인) 등이 함께하여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김장 행복나눔은 물론, 소비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무, 배추 등 김장채소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


김장 행복나눔행사는 농협과 상생마케팅 참여기업이 공동 후원하여 자원봉사자등에 의해 김장김치 15만포기를 담아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독거노인, 사회복지시설 등 사회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김장나눔 행사에는 국무위원 가족들이 함께하여 따뜻한 김장나눔 분위기 확산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김장채소 직거래장터는 전국의 김장채소 주산지농협에서 70여개 부스(몽골텐트 5m×5m)를 운영하여 무, 배추, 마늘, 고추를 비롯한 김장채소와 젓갈류, 천일염 등 김장재료 일체를 산지 직거래를 통해 시중 가격대비 20%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오비맥주, 대상 등 30여 기업들이 농산물 광고를 통해 가격할인을 지원하는 상생마케팅에 참여하여 농업인은 제값 받고 판매하고,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상호 win-win의 창조경제 모델이 되고 있다. 농협중앙회 최원병 회장은 “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농산물을 많이 애용하여 우리농업인에게 힘을 보태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생마케팅 후원 기업 명단은 오비맥주, LS엠트론, 대상, 롯데제과, 롯데칠성, 롯데네슬레, 대상FF, 깨끗한나라, 담터, 정식품, 매일유업, 미래생활, 삼립식품, 서울우유, 샘표식품, 애경산업, 농협케미컬,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 옥시, 풀무원,하이트진로, 삼양사, 쌍용CB, 모나리자, 동서식품, 청우식품, 삼양식품, 크라운제과, 사조해표, 사조대림, 농협물류, 삼성그룹, CJ제일제당, 오뚜기, 오리온, 엘지생활건강, 유한킴벌리, 동원에프앤비 등이 참여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