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신보 신용보증’ 온라인으로 손쉽게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인해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0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참여하여 신용보증 이용 안내를 실시한다.

 

농신보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적시에 보증이용을 안내하기 위해 동영상을 제작하고 온라인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용안내 영상은 ▲농신보란 무엇인가 ▲농신보 이용절차 ▲농신보 보증종류 ▲농림수산업 정책자금 등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10분 이내의 콘텐츠로 제작되었다.

 

이 영상은 ‘2020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기간 외에도 농신보 홈페이지에 등재하여 농림수산업자들이 수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농신보 유재도 상무는 “농신보는 코로나19 및 집중호우·태풍 피해 농가들뿐만 아니라 귀농귀촌 농가들에게 필요자금을 적기에 대출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