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일자리 선제대응 고용안정 협력사업 추진

HACCP인증원, 일자리 위기 극복 위해 중장년층 대상 특화교육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인증원)은 코로나19 충격 여파 지속에 따른 충북지역의 고용시장이 악화되는 것을 최소화하고자 충북고용선제대응패키지사업추진단(고선패 사업장)과 일자리 선제대응 및 고용안정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첫번째 협력사업으로 8월 4일부터 3일간 충북 고선패 사업단 교육장에서 충북지역 위기산업 중장년층 구직자 20여명 대상으로 식품안전 전문교육을 추진하였다.

 

중장년층은 청년과 고령자 사이 세대로 가족의 생계부담은 크나 취업시장에서는 자칫 소외되기 쉬운 계층이다. 중장년층 재취업 관련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은 교육생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HACCP인증원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 내 일자리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여 식품분야 지역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나가고자 한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구직자는 “어려운 시기에 취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전문 교육을 받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재진 전략기획본부장은 “코로나19 국면에서 일자리 위기 극복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업 네트워크 확대하고 있다”며, “취업취약계층인 중장년층, 여성, 지역 청년 등 대상 역량강화 교육 등 일자리 선제대응 및 고용안정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충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