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여름철 피부 건강, 우유로 보호하자!

무더위에 마스크까지 괴로운 여름철 피부, 우유 하나로 고민 끝!

본격적인 더위는 이미 시작되었다. 바야흐로 삼복 더위가 한창인 요즘이다. 여름철에는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자외선 지수 또한 매우 높고, 에어컨에서 쉴 새 없이 뿜어져 나오는 차가운 바람까지 더해져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이에 각종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 탄력 저하와 노화까지 진행된다. 게다가 여전히 위협적인 코로나19 탓에 마스크 사용 시간이 길어지면서 피부가 더욱 예민해질 수밖에 없다.

 

여름철 피부 건강을 지키는 방법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주고, 외출할 때는 자외선 노출을 줄이기 위해 양산을 쓰며, 보습 및 쿨링케어 아이템으로 마스크 팩 등을 통해 피부 열감을 내려주면서도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대표적이다.

 

한편, 국내 전문가들은 여름철 무더위에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 우유를 활용한 관리를 추천한다. 우유 속 AHA(Alpha Hydroxy Acids, 알파하이드록신산) 성분과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소를 공급해 피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락틱산 또는 락트산으로도 불리는 AHA 성분은 우유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천연 보습 인자로, 묵은 각질을 탈락시키고 건강한 각질을 생성시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만들어 주고 피부 면역도 강화시킨다.

 

우유 속 비타민A, 유지방 성분 또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여드름 치료, 피부트러블 관리에 비타민A의 보충이 중요한데, 비타민A가 상피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여 피부의 정상적인 각화를 가능케 할 뿐 만 아니라, 소낭에서의 피지 생성을 줄여주고 정상적인 점액 분비에 관여해 점막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 및 보호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동덕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형미 교수는 “우유 속에 비타민A의 함량이 매우 높으며, 우유의 지방 성분은 비타민A의 흡수력을 향상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 바 있다.

 

우유 속 칼슘과 칼륨 역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다. 연세리앤피부과 이세원 원장은 “칼슘은 각질층을 건강하게 해줘 피부 장벽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다. 또한 칼륨은 나트륨을 배설하는 역할로 짠 음식을 먹고 우유를 마시면 우유 속 칼륨이 나트륨과 함께 배설되어 피부가 붓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우유 세안이나 우유 팩 역시 여름철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화장 솜에 우유를 적셔 피부 결을 따라 가볍게 닦아주고 미온수로 마무리하면 된다. 이때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데운 우유를 사용하면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 우유에 충분히 적신 화장 솜을 피부에 올려두면 여름철 강한 햇살에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미백에 도움이 되는 우유 감자팩을 추천한다. 우유와 감자는 피부에 좋은 조합으로, 피부의 열기를 내려주는 데 도움을 준다. 우유 감자팩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감자 1개를 강판에 곱게 갈아준 후, 우유 3큰술을 넣고 농도가 걸쭉해질 만큼 밀가루를 넣어 잘 섞어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대아청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억원 출연
호반그룹 계열 대아청과(주) (대표이사 이상용)가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억원을 출연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출연 협약식을 가졌다. 대아청과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상생협력기금 협약식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조태용 본부장, 이상용 대표 및 대아청과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대아청과와 호반그룹은 2021년 도매시장법인 최초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는 등 평소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농산물 지원, 자연재해 복구지원,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이어왔다. 이번 출연 기금도 판매부진 농산물 소비촉진 사업, 자연재해 피해농가 복구 지원, 농산물 생산 시설 지원, 취약계층 농산물 무료 지원, 농촌지역 살리기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조태용 본부장은 “호반그룹과 대아청과는 2021년부터 농어촌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기금을 출연해 농업농촌 지원사업에 활용되어 왔다”며, “호반그룹과 대아청과의 농업농촌 지원 활동은 도매시장 업계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아청과 이상용 대표이사는 “호반그룹은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아청과에서도 농업분야에 나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