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푸드테크 포럼’ 온라인 생중계

농기평, 제24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8일 14시 생방송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이하 ‘농기평’) 주관하는 ‘제24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이 ‘식품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 푸드테크’를 주제로 7월 8일 수요일 14시에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무관중으로 진행하며, 농기평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한다.

포럼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을 검색하면 된다.

미래성장포럼을 보면서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실시간 질의가 가능하며, 종합토론 시간에 답변해 줄 예정이다.

 

식품과 첨단 기술을 융합한 ‘푸드테크’는 식품 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최근 이목이 집중되어 왔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산·학·연이 한자리에 모여 푸드테크의 전망과 발전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본 포럼이 마련되었다.

 

 

푸드테크의 비전과 과제, 대체식품, 메디푸드, 기능성 식품 표시제도 등 4개 주제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농기평 오병석 원장은 “이번 포럼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만큼 열린 논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푸드테크 포럼이 경기 침체 상황을 타개해가는 작은 실마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