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농식품 액셀러레이팅 본격 시작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올해부터 농식품 분야 기술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활동 지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초기 창업자 대상 맞춤형 지원과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스타트업 성장지원 전문기업인 엑설러레이터의 농식품분야 활동을 지원하는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사업’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사업’은 투자유치, 창업자금 확보, 비즈니스 기획 등에 난항을 겪는 농식품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터를 육성하고자 올해 처음 추진되는 사업으로, 기존 벤처창업지원 사업에서는 할 수 없었던 직접투자 등 집중지원으로 사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보다 적극적인 형태의 지원사업이다.

 

재단은 지난 4월 공모 과정을 통해 농식품 액셀러레이터로 ㈜블루포인트파트너스(대표 이용관)와 ㈜소풍벤처스(대표 한상엽)를 최종 선정하였으며, 이들이 유망 창업팀을 발굴하여 올해 말까지 사업화자금, 투자유치, 역량강화 등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두 액셀러레이터들은 각각 7개, 총 14개의 기술창업팀을 공개모집하고 있으며 블루포인트는 6월 14일, 소풍벤처스는 6월 19일까지 개별 접수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창업 5년 미만 농식품‧산업 기술기반 (예비)창업자로 산업 성장성이 높은 그린바이오(대체식품, 종자 등)와 첨단 기술 융합형 농식품 창업(정보통신기술, 스마트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분야에는 가점이 주어진다.

 

선정된 기술창업팀은 전문가 멘토링, 교육, 사업화연계 등 각 액셀러레이터의 진단에 따라 맞춤형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수익모델 개발, 시제품 개발, 마케팅, 판로개척 등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기업당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또한 일부 유망 팀에는 액셀러레이터의 직접투자와 데모데이(IR) 등을 통한 후속투자 유치를 통해 도약단계의 자금마련을 지원받게 된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 정책’에 따라 창업자의 성장 지원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매년 발굴하고 있다”면서, “올해 처음 진행되는 민간 액셀러레이터 활동지원을 통해 농식품 분야의 투자유치가 활발히 이루지고,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