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청년창업농' 슬로건&로고디자인 공모

농정원, 청년창업농 슬로건&로고디자인 공모전 총 상금 720만원
“대한민국 미래농업의 힘, 청년창업농을 알려주세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4월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청년창업농 슬로건&로고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사업’의 성과를 확산하고 청년창업농의 대중적 상징성과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한민국 미래농업의 힘, 청년창업농을 알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청년창업농의 자긍심을 높이고, 청년창업농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슬로건과 로고디자인 총 12점을 선정하고, 최우수상 선정작을 청년창업농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청년창업농을 포함하여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신청서와 응모작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농정원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5월 22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은 1·2차 심사를 거쳐 슬로건 분야에서 최우수상 1점(100만원, 농정원장상), 우수상 2점(40만원, 농정원장상), 장려상 3점(온누리상품권 20만원, 농정원장상), 로고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 1점(200만원, 농정원장상), 우수상 2점(80만원, 농정원장상), 장려상 3점(온누리상품권 40만원) 등 총 12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슬로건 및 로고디자인은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창업농이면 누구나 활용 가능하며, 농정원은 원활한 사용을 위해 슬로건 및 로고디자인에 대해 상표출원을 신청하고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본 공모전에 선정된 슬로건과 로고디자인 활용이 청년창업농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농산물 판매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국마사회, 경마 '축발기금' 620억 원 출연!
지난 19일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에서 축산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를 이겨내고 경영 정상화를 이룬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경마 등 사업을 통해 총 620억 원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했고, 이번 전달식을 통해 축산발전기금사무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관, 축산발전기금 조명관 사무국장을 비롯해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 및 축산발전기금의 출연을 환영하는 농축산단체 및 관계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축발기금은 축산법에 근거해 출연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운영기금으로, 축산업의 경쟁력 제고, 축산기술 보급 등 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해 활용된다. 축발기금의 재원은 정부의 보조금 및 출연금, 축산물 수입이익금, 자체 수익금 등이다. 이중 한국마사회의 납입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사업 등을 통한 이익잉여금의 70%를 매년 축발기금으로 납입하며 기금이 설치된 1974년부터 올해까지 총 3조 2천억원 이상의 기금을 납부해 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축발기금 전달식에서 “2023년에는 공휴일 이벤트 경마시행 등을 통한 경마 저변 확대와 자산 효율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