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유통교육원'농식품유통' 쌍방향 원격교육 첫도입

aT 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유통분야 11개 과정 온라인 개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코로나19로 전면 중단되었던 농식품유통산업 관련 교육을 쌍방향 원격교육을 통한 비대면 라이브방식으로 오는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매년 7천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는 명실상부한 농식품산업 분야 대표 전문교육기관이지만, 올해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모든 집합교육과정을 전면 중단해 왔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 두기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교육 운영의 연속성을 확보하는 한편, 분야별 교육과정을 필요로 하는 실수요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쌍방향 원격 온라인교육을 개원 이래 처음으로 도입하였다.

 

온라인교육은 현장실습 비중이 낮은 과정을 이론 중심으로 재설계하여 농산물 경매사 의무교육, 농식품 창업, 푸드플랜의 이해, 식품클레임 대응기법 등 총 11개 과정을 먼저 실시한다.

 

교육은 각 과정 특성에 따라 이러닝(e-Learning)방식 또는 쌍방향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한 실시간 강의로 진행하며, 교육강사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aT 교육원의 디지털 장비를 활용하도록 했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생업 여건 변화에 직면한 농식품산업 종사자들에게 이번 교육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비대면 서비스 등 기술기반 교육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첫 실시하는 온라인 교육과정과 교육신청에 관한 자세한 자료는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