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아시아종묘, ‘꼬꼬마양배추 재배기술 강의’ 영상 강의 서비스 개시

단호박 재배기술 이어 2번째…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
해외 농업인을 위한 영문 버전도 제공
품종별 특징 ‧ 주의사항 정리…비전문가도 쉽게 배울 수 있어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주)가 공식 유튜브 채널 ‘ASIASEED아시아종묘’를 통해 품종 재배기술 강의 영상인 ‘꼬꼬마양배추 재배기술 강의’를 공개했다.

 

아시아종묘에서는 지난해부터 전문 농가와 도시 농업인을 위한 단호박 재배기술 강의 영상을 제공해 왔으며, 점차 품종 범위를 확대해 새로운 재배기술 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로드를 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최근 전문 농가에서 고소득 작물로 주목받고 있는 아시아종묘의 ‘꼬꼬마양배추’의 재배기술 강의다. 강의는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의 황병호 박사가 진행하며 꼬꼬마양배추의 특성과 파종 시기, 육묘, 밭 만들기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또한, 최근 전북 군산 지역에서 일본과 대만으로 수출되고 있는 품종인 만큼 해외 소비자와 해외 농업인을 위해 영문 버전도 함께 공개되었다.

 

아시아종묘 재배기술 영상은 품종 별로 전문가가 직접 품종 재배 방법을 강의하는 영상으로, 농업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비롯해 기존에 농업 종사자에게 품종 별로 노하우와 재배 방법, 텃밭 맞춤 추천 품종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시아종묘 관계자는 “농업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직관적으로 구성하였으며, 전문 농가뿐 만 아니라 도시 농업을 활성화하는데도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시아종묘의 재배기술 영상을 통해 많은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