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한국마사회 제주 '실내언덕주로' 기공식

김낙순 회장 "명마 배출로 말산업 선진국 도약 발판 될 것"
국내 최초, 최대 실내형 언덕 주로로 국산마 훈련 인프라 확충, 국산마 경기력·경쟁력 강화
말산업의 미래를 위한 아낌없이 투자, 한국마사회 “민간 개방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7월 4일(목) 제주목장에서 실내언덕주로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표에 따라 최대경사도 5%, 길이 860m, 폭 10m의 한국 최초의 실내 언덕주로가 건설된다.

 

실내언덕주로를 통해 국산 경주마의 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훈련을 강화할 수 있어 더 튼튼하고 강한 경주마 배출이 가능할 것이며, 이로 인해 국산마 매각률과 낙찰가 상승으로 농가의 수입 증대까지 기대할 수 있다.

 

국내 소재 훈련대상말의 80%정도가 있는 제주도는 기상변화가 심해 실내주로의 효과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눈, 비, 바람이 불어도 365일 전천후 훈련이 가능해져 훈련일수가 30% 이상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제 경마 경주로랑 유사한 언덕형 주로로 경마선진국과 비슷한 수준의 근력강화 훈련을 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실내언덕주로 설치가 완료된 후 제주도내 육성마 소유자들에게 개방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과 약 100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국산 경주마 수준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라며, “강하고 체계적인 경주마 육성으로 축산발전, 농가소득 창출”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목장은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의 약 65만평의 넓은 초지에 위치했으며, 한국 경마의 생산지원 기능을 담당해오고 있다. 최상급 씨수말 도입, 경주마 생산농가에 교배 지원, 어린 경주마 육성 등으로 한국 경마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