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축산물품질평가원 광주전남지원

한우자조금 활용 요리 체험행사 실시

축산물품질평가원 광주전남지원(신승구 지원장)은 최근 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전남도립대학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한우자조금을 활용한 한우고기 요리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한우자조금 활용 요리체험 행사는 조리전공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한우고기 조리에 대한 경험을 높여 우수 레시피를 개발하고, 한우소비 확대를 위한 취지로 매년 축평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안규상 전국한우협회 전남도지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한우고기 및 축산물과 관련한 올바른 정보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축산물이력정보 앱 등 축산물 구입 시 활용 가능한 정보시스템에 대해서도 학생들에게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신승구 지원장은 “한우고기 요리체험 행사는 조리 전공자들의 우리축산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우리축산물의 소비 촉진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국마사회, 경마 '축발기금' 620억 원 출연!
지난 19일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에서 축산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를 이겨내고 경영 정상화를 이룬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경마 등 사업을 통해 총 620억 원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했고, 이번 전달식을 통해 축산발전기금사무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관, 축산발전기금 조명관 사무국장을 비롯해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 및 축산발전기금의 출연을 환영하는 농축산단체 및 관계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축발기금은 축산법에 근거해 출연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운영기금으로, 축산업의 경쟁력 제고, 축산기술 보급 등 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해 활용된다. 축발기금의 재원은 정부의 보조금 및 출연금, 축산물 수입이익금, 자체 수익금 등이다. 이중 한국마사회의 납입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사업 등을 통한 이익잉여금의 70%를 매년 축발기금으로 납입하며 기금이 설치된 1974년부터 올해까지 총 3조 2천억원 이상의 기금을 납부해 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축발기금 전달식에서 “2023년에는 공휴일 이벤트 경마시행 등을 통한 경마 저변 확대와 자산 효율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