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제14회 국회 동심한마당’ 한우체험행사

한우자조금, 불고기 시식회‧요리체험‧한우 저금통 만들기 이벤트 진행

한우산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지난 25일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서 열린 ‘제 14회 국회 동심한마당’에 참여해 다양한 한우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국회 동심한마당’은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국민이 동심으로 하나 되어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나누도록 하는 취지로 올해도 100여개 기관, 단체들이 품앗이로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우자조금은 한우 푸드트럭을 활용한 한우 채끝, 불고기 요리 무료 시식을 진행해 약 400명에게 한우를 맛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한우 요리 체험을 통해 한우 버거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게 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외에도 한우 저금통 만들기, 룰렛 이벤트 등 우리 한우를 소재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우 캐릭터 포토존을 찾은 참가 가족은 “무료로 진행되는 행사에서 한우도 맛보고 가족사진까지 현장에서 바로 인화해줘서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마무리하며 동심한마당을 찾은 가족들에게 우리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우리 한우가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나아름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