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농협하나로유통 '농촌 일손돕기'

김성광 대표, 임직원과 함께 3개 마을에서 일손 도와

농협(회장 김병원) 하나로유통은 최근 강원 인제군 원대리, 덕적리, 가리산리 등 3개 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광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70여명이 참가해 고추 심기, 고추 지주대 설치 작업 등을 도왔으며, 점심에는 농업인과의 도시락 간담회를 통해 농촌 지역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협하나로유통은 지난 2016년 3개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봄과 가을에 정기적으로 일손돕기 등 교류를 해오고 있다.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는“우리 농산물을 바르게 유통하는 마트사업 본연의 업무에 충실함으로써 농업인 소득증대와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일손 부족으로 힘들어하는 농촌을 위해 지속적인 일손돕기와 교류 활성화로 농업인 행복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충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