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한국농업인단체연합’ 창립총회 개최

15개 농업인단체 정회원으로 참여… 초대 상임대표에 한국4-H본부 고문삼 회장 선출
“정부 정책건의·대안제시로 역동적인 조직 만들어 가겠다”

15개 농업인단체 대표들이 단체 간 상호 협력과 건설적인 대안 모색으로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데 함께 뜻을 모았다.

각 농업인단체장들은 지난 16일 서울 강동구 명일동 한국4-H회관에서 대표자회의를 갖고 ‘한국농업인단체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고문삼 한국4-H본부 회장,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김지식 회장, 전국농업기술자협회 정운순 회장,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 김광섭 회장, 한국인삼6년근경작협회 신광철 회장, 한국관광농원협회 황형구 회장, 한국민속식물생산자협회 조우현 회장,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강중진 회장,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 김인련 회장, 고려인삼연합회 황광보 회장, 한국4-H청년농업인연합회 이상훈 회장 직무대행 등 11개 단체장과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임기 1년 동안 조직을 이끌 상임대표에는 고문삼 한국4-H본부 회장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부회장에는 김지식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과 김인련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이, 감사에는 조우현 한국민속식물생산자협회장과 황광보 고려인삼연합회장이 선출됐다.

이사는 강중진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장, 강부녀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장, 김광섭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장, 신광철 한국인삼6년근경작협회장, 정운순 전국농업기술자협회장 등 5인이 선임됐다.

 

고문삼 상임대표는 “기쁨과 영광보다는 무거운 책임감이 앞선다”며 “여러 농업인단체 간 화합과 소통을 기본으로,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농업과 농촌의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에 정책 건의와 대안 제시를 하고 살아 움직이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조직 활동의 바탕이 될 규약을 제정한데 이어, 오는 6월 5일 오후 2시 출범식을 통해 한국농업인단체연합의 역할을 밝히고 정책을 건의하는 내실 있는 방향으로 추진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어촌희망재단 ‘청년창업농장학생'...농촌 미래인재 활동 기대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이사장 정학수)은 ‘청년창업농 장학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청년창업농장학생’ 오리엔테이션을 최근 국립농업박물관(수원)에서 개최했다. 희망재단 ‘청년창업농장학사업’은 농업·농촌 및 농식품분야의 젊은인재를 유입하기 위해 지원되는 농식품부 장학사업으로, 향후 농림축산식품분야로의 취·창업을 하는 조건으로 지원되는 장학금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학생 장학 증서 수여식 및 의무 사항 안내, 최신 농식품분야의 동향 및 전망에 대한 특강, 청년 창업농 지원 정책 소개와 실질적 성공 사례 공유하는 등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이를 통해 청년창업농장학생으로 농업·농촌, 농식품분야에서 청년 인재로 역량을 한 단계 더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청년창업농장학생은 해당 학기 중, 영농분야(시설원예, 축산, ICT 융복합 농산업 등) 또는 농식품산업 분야 취·창업 등에 안정적으로 연착륙할 수 있도록 현장 실습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사회서비스과 최봉순 과장은 격려사를 통해, “농업은 미래성장산업으로 가치 있는 산업”이라며, “농식품부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분야에 미래 농업 인재로 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