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전국 산림조합 '조합장들 한자리에'

산림조합중앙회 조합장연수회 갖고 "당당하고 튼튼한 산림조합으로 산림 지속가능성 높이겠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최근 3일간 경북 청송군에 위치한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2019 산림조합 조합장 연수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 13일 치러진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통해 당선된 전국 산림조합 142명의 조합장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회는 지속가능한 산림경영환경 구축과 산주와 조합원의 소득향상이 산림조합의 사명이자 임무임을 확인하는 연수회가 되었으며 산림조합의 핵심이자 임업인의 소득향상과 직결되는 산림경영지도원의 우수 지도사례, 선도산림경영단지, 산림경영기반 구축, 수목장림 조성사업 등 중점 추진되고 있는 산림사업에 대한 교육과 정보교류, 심도 있는 토론이 함께하는 연수회가 되었다.

 

특히, 62명의 초선 조합장들은 이석형 중앙회장과의 간담회, 산림청 박종호 차장으로부터 주요 산림정책에 대한 설명, 우수 산림조합 방문 등 조합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연수회를 구성, 초선 조합장들의 환영을 받았다.

 

이석형 회장은 연수회 축사에서 “조합원의 선택을 무겁게 생각하고 산림경영지도, 선도산림경영 등 산림정책의 적극적인 성과 창출과 조합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특화 상품 개발 등 자립기반 확보에도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하였다.

 

한편, 연수회에 참석한 조합장들은 산림녹화의 주역으로 산림조합인 으로 자긍심과 긍지를 갖고 국민, 산주, 임업인 모두가 함께하는 신뢰의 산림조합, 당당한 산림조합을 만들고 산림분야 소득향상과 한반도산림녹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하였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