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제2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

농협, 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을 위한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농업·농촌의 다양한 가치를 확산하고 농촌마을 주도의 쾌적한 농촌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제2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18년 첫 경진대회 개최 이후 올해 2회를 맞는 농협주관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는, 전년도 24개소 5억원 규모에서 금년도에 들녘 가꾸기 분야를 신설하여 48개소 10억원 규모로 시상을 대폭 확대했다.

 

공모 대상은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고, 사계절 깨끗하고 푸른 들녘 가꾸기를 실천하고 있는 농촌마을로서, 농협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받아 관할 지역농축협으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기간은 ‘마을 가꾸기’분야는 4. 1.∼ 5. 31.까지, ‘들녘 가꾸기’분야는 4. 1.∼4. 30.까지이다.

 

평가는 농협 계통사무소 예선심사를 거쳐 농협 중앙본부에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되며, 결과는 10월 중 농협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되며 11월 중 중앙본부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경관의 유지·발전으로 도시민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며, 농촌의 다원적인 가치창출에 기여하여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한편, 농협에서는 아름다운 농촌마을을 대국민 홍보를 위하여‘마을 가꾸기 박람회’도 금년 7월에 개최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