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우유자조금‧한국인삼협회 ‘소비촉진’ 맞손 잡아

이승호 위원장·반상배 회장, 협약 맺고 국내외 소비촉진 위한 공동마케팅 추진키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한국인삼협회(회장 반상배)는 3월 26일(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우유자조금관리사무국에서 ‘국내외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침체된 농축산시장의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한 목적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대한민국 우유와 인삼의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홍보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양 단체 사무국에서는 협약에 앞서 경과보고를 통해 추진배경 및 추진과정, 실무협약 내용 등을 설명하였다. 경과보고의 주요내용에서는 방송과 언론, 오프라인 행사시 우유와 인삼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공유하는 등 공동 홍보사업을 시작하고, 향후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이 농산물과 축산물이 최초로 협업을 통한 공동사업을 진행하는 것인 만큼 앞으로 다른 품목들에게도 좋은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대한민국 우유와 인삼은 세계인들이 인정하는 농축산물의 대표 품목이다. 업무협약이 우리나라 농축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며, 더불어 한국인삼협회와 함께 반드시 소비촉진 활성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어 반상배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삼소비촉진과 함께 우유 소비가 늘어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국내산 농산물 소비량이 줄어들면서 농촌이 어려움에 처해있는데, 이번 공동마케팅 협약을 계기로 인삼농가와 낙농가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