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농업농촌 가치확산 '디딤돌' 역할 기대

광주-전남 도농협동희망포럼, 광주·전남 여성리더들 都農협동 통한 농촌사랑 실천 다짐
농업가치·농촌사랑·국민공감 확산 위한 ‘광주·전남 도농협동희망포럼’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도농협동연수원은 여성·소비자단체 등과 함께 농업농촌 가치 전파와 도농교류 확산을 통한 농촌사랑 실천과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2019년 도농협동 희망포럼’을 전국 시도별로 순회하며 개최한다.

전국 시도별 포럼 중 가장 먼저 실시하는 ‘광주-전남 도농협동희망포럼’은 19일 광주무역회관에서 광주-전남지역 여성단체협의회 임원 200여명과 농협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농협동국민운동 실천다짐 세레모니와 특강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날 ‘광주-전남 도농협동희망포럼’ 행사는 농협 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축사, 전남과 광주의 여성단체협회 회장의 농업․농촌 가치 전파와 도농협동국민운동 실천 다짐문 낭독, ‘도농협동국민운동 실천기’ 전달식 등 국민운동 확산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되었다.

 

권갑하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농업농촌의 가치를 유지·발전시키는데 있어 여성․소비자단체 등과 공감의 폭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농업인과 국민 모두의 행복을 증진시키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농업농촌 가치 확산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전남여성단체협의회 조영애 회장과 광주여성단체협의회 오경자 회장은 실천 다짐문 공동낭독을 통해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이해와 우리농산물 애용 실천,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촌사랑 실천과 국가경제발전 견인, 농업농촌 가치 전파와 아름다운 농촌가꾸기에 동참을 다짐했다.

 

한편, 농협 도농협동연수원은 ‘도시와 농촌의 아름다운 협동, 행복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지난 2016년 10월 개원하여, 전국의 여성․소비자단체, 기업체 등 140개 단체와 MOU 체결과 농촌현장체험 연수 등을 통해 농업․농촌의 가치 전파와 도농협동국민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벚꽃 언제필까?...전국 휴양림 벚꽃 개화시기 소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19일 벚꽃 개화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국립자연휴양림 벚꽃 명소를 소개했다.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은 대부분 도회지를 벗어난 교외에 있어 상춘객으로 붐비는 관광지와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충남 서천의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과 충남 서산의 용현자연휴양림은 대표적인 벚꽃 성지이다. ‘벚꽃 비’를 맞으며 맛보는 야영의 즐거움은 일상의 시름을 씻어내기에 충분하다. 경북 영덕 칠보산자연휴양림과 전남 순천 낙안민속휴양림은 진입로부터 늘어선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며 휴양객을 맞이한다.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연분홍 벚꽃과 노란 개나리가 함께 펴 봄 분위기를 돋우고, 강원 원주의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시원한 계곡 주변으로 핀 산벚꽃이 이색적이다. 이 밖에 용화산, 운장산, 유명산, 지리산, 황정산자연휴양림 등도 벚꽃 명소이다.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이나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숲나들e’에서 예약하면 된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자연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이 고즈넉한 숲속에서 휴식하며 일상으로 돌아갈 활력을 얻으시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연간 산불의 50% 이상이 건조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