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과 농촌진흥

협동조합 잘 이끈 전국 경제사업장들 화려한 표창

김병원 회장, 농협 경제사업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전국 20개 최우수 농축협 시상
칭찬받을 농축협들 시상에 이어 농업인 실익지원할 차량 전달까지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15일 정기대의원회 기념식에서 2018년도 종합업적 최우수 농축협에 대한 시상 및 농업인 실익지원 차량전달식을 갖고, 농축산물 판매 및 유통 등 각종 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농업인 실익증대에 기여한 농축협을 격려했다.

 

이날 기념식장에는 황주홍 국회농해수위원장을 비롯한 김종훈 농식품부 차관보, 박완주 의원,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등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우수 농축협에는 우수기, 임직원 표창, 상패(우수조합장, 우수경영자), 트로피(우수 농축협) 및 시상금(1∼3백만원)을 수여하며, 특히, 최우수 20개 농축협에는 농업인 실익지원용 차량(1대) 지원 및 직원 특별승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앞으로도, 농협중앙회는 종합업적평가 우수 농축협에 대한 각종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사업추진 동기를 부여하고, 이를 통하여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과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실현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 1,122개 농축협을 20개 그룹으로 나누어, 경제·신용·교육지원 등 농축협 사업 전반에 대해 연간 실적을 평가하여 최우수(1위), 우수(2∼4위) 농축협을 선정하였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