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서울우유 ‘친환경 냉장 배송박스’ 전격 도입

서울우유,열전도율 낮은 골판지와 짜임새 있는 디자인으로 보냉력 강화
공식몰 나100샵, ‘친환경 냉장 배송박스’ 도입
내부에 증착 된 알루미늄이 빛 차단 및 산소 투과를 막아 신선식품 배송에 적합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이 운영하는 서울우유 공식 쇼핑몰 ‘나100샵’에서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냉장 배송박스’를 도입했다.

‘나100샵’의 ‘친환경 냉장 배송박스’는 열전도율이 낮은 두 겹의 골판지를 사용해 열이 차단되며, 박스에 빈틈이 없도록 짜임새 있게 디자인되어 보냉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박스 내부에 증착 된 알루미늄(VM-PET)은 외부의 빛을 차단하고 산소 투과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 신선식품 및 해산물, 육가공, 냉동, 냉장 등의 상품 배송에 적합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티로폼 박스는 재활용 배출과 폐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냉장 배송박스’는 종이류로 분리배출이 가능하여 재활용이 용이하다. 현재 고객들의 수요가 가장 높은 치즈 선물세트 배송에 활용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냉장 배송이 필요한 모든 제품군에 친환경 박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오재환 e마케팅 팀장은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재활용되지 않는 스티로폼 박스가 환경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고민한 끝에 ‘친환경 배송박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서울우유는 앞으로도 신선하고 건강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 공식 쇼핑몰 '나100샵'은 서울우유협동조합 제품을 비롯해 30여개 업체의 식품부터 생필품까지 총 65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서울우유 제품은 반려동물 전용우유 ‘아이펫밀크’, 서울우유 멸균우유, 아침에주스 등 대표 상품과 치즈, 버터, 가공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 각 산지의 제철 농·축산물과 오뚜기, 청정원, 삼다수, 롯데칠성음료, 하림 등 다양한 식음료 업체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관련태그

#서울우유  #나100샵  #친환경  #송용헌  #재활용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