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친환경 급식 확대방안 토론회 가져

aT 지속가능농식품전략추진단, 국회 관련상임위의원‧친농연 공동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2월 25일(월)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학교급식 개선과 친환경로컬푸드 공공급식 확대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특히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을 비롯해 김현권 의원·박주현 의원과 보건복지위원회 정춘숙 의원·윤소하 의원, 교육위원회 박찬대 의원 등 친환경농업 및 학교급식과 관련있는 상임위원회 의원들이 공동주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이빈파 평등교육실현을위한전국학부모회 대표가 ‘eaT 학교급식 안전망 구축 방안’에 대해 첫 번째 주제발표를 한다.

 

aT에서 운영하는 eaT시스템은 2010년 도입된 학교급식 식재료 전자조달 시스템으로 도입당시 119개 학교가 이용하던 규모가 2018년 말 기준 10,448개 학교에 이를 정도로 크게 성장해 왔다. 그러나 학교급식 식재료 조달의 투명성, 공정성 확보라는 성과에도 불구 공급업체 관리 등 개선해야 할 과제도 많은 상황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eaT시스템의 과제와 안전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을 위한 eaT시스템 개선방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두번째 주제발표는 박종서 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 사무총장의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조달체계 개선 방안’이다.

 

박종서 사무총장은 지난해 인천지역 학교급식 친환경 쌀 공급 사례를 통해 학교급식에서 친환경농산물 지원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는 정책 방향을 중심으로 발표한다.

 

이어 지정토론에선 윤병선 건국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조명연 교육부 학생건강정책과장 △최낙현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업과장 △오형완 aT 지속가능농식품전략추진단 실장 △김은지 전국영양교사회 부회장 △이보희 서울특별시 평생교육국 친환경급식과장 △김오열 충남도광역급식지원센터 사무처장 △황영묵 안양군포의왕공동급식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이병호 aT 사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학교급식과 공공급식의 안전한 공급시스템 확보 및 친환경농산물의 소비기반 확대 등 도시와 농촌을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먹거리 전략에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