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과 농촌진흥

소비자단체 인삼고추장 체험으로 농업가치 소중함 느껴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원, 경기 고양 농협 도농협동연수원서 체험연수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도농협동연수원은 도농협동 국민운동 확산을 위해 24일부터 1박2일간 일정으로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국민공감 소비자 농촌체험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도시 소비자들은 24일에는‘공공재로서 농업․농촌의 가치’와 ‘소비자 트렌드 변화’의 특강을 통해 농업 농촌의 가치를 올바로 이해하고, 우리 농산물 소비의 중요성을 상호 논의했다.

 

25일에는 경기 연천 푸르내마을 양갑숙 사무장으로부터 인삼고추장 만들기 시연과 함께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고추장을 만들며 농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사)소비자공익네크워크 김연화 회장은“농업․농촌의 가치는 지역 균형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라면서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식량안보 차원에서 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에 소비자와 생산자가 협력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은“이번 체험행사는 도시 소비자들이 농촌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특강을 통해 농업․농촌의 가치를 더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면서“앞으로 도시 소비자들이 앞장서서 우리농산물을 애용하고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적극 펼쳐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연수원은‘도시와 농촌의 아름다운 협동, 행복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지난 2016년 10월 개원하여, 전국의 여성․소비자 단체, 기업체 등 140개 단체와 MOU를 체결하고,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태그

#김병원  #농협중앙회  #소비자단체  #농촌체험연수  #도농협동연수원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