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퓨리나 ‘태광목장’ 우수 목장의 날 행사 가져

태광목장 안정적으로 유생산성 늘리며 성공적 2세경영 전환 모범 보여

퓨리나사료(대표 박용순) 14지구 (영업이사 윤주경)는 충남 서산 미다옴에서 ‘퓨리나 태광목장 낙농 우수목장의 날 행사를 가졌다.

태광목장(대표 김원석)은 퓨리나 핵심 농가로 평균 유량 37.5kg로 착유하며 1세대에서 2세대로의 안정적인 사업 전환 이룬 우수 농장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안정적 유생산성 증대와 2세 경영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이룬 긍정적 사례를 소개되어, 참석 낙농 사양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다 함께 지속가능한 목장의 성장을 위한 중요한 화두를 함께 나누었다.

태광목장 김원석 사장님은 소감 발표를 통해 1세대로 어려운 시기부터 성공적으로 농장을 이끌어 주신 아버님 김태영 사장님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리고 1세대에서 2세대로 성공적인 가업 승계가 전환되는 과정에서 목장 성공을 위해 같이 노력한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했다.

 

이찬영 퓨리나 축우지역부장은 태광목장은 2014년 12월 첫 거래 이후 32kg 유생산성에서 최대 39.6kg까지 유량 증가를 만들어냈고, 공태일수를 260일에서 160일 대로 줄여 안정적인 목장 경영을 하고 있는 점을 비결로 꼽았다. 특히 퓨리나 낙농 프로그램(산유량 그래프 분석, 드렌치메이트, 볼러스 시리즈 접목, 착유7단계 프로그램 도입)으로 목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했고 건유우 조사료 절단 급여, 적정 물통 개수 확보, 송아지 조기 이유, 대형 휀 설치를 통해 생산성 극대화를 만들어냈다. 특히 전환기 전용 사료(네오텍 후레쉬, 퓨라텍 후레쉬)를 적용하여 중요한 전환기를 잘 관리하였다.

지속 가능한 낙농사업을 위한 전략도 소개되었다. 이성용 퓨리나 축우전략판매부장은 보다 멀리 보는 지혜를 3가지로 요약 강조하였다. 첫째, 안정적인 생산성은 평균산차 증대를 통한 유량 증가를 이룩하여야 생산비를 줄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둘째는 후계자 승계로 낙농의 경우 후계자가 있는 경우가 45%에 불과하다는 통계자료를 근거로 2세대로의 자연스러운 전환 방법에 대해 공유하였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로 규모 확장을 언급하였다. 현재 목장당 평균 유생산량이 1,117kg임을 밝히고 현재 총 납유량 기준 연 3% 성장을 이루지 못하면 물가상승율을 따라가지 못함을 알려주었다.

퓨리나사료는 지속 가능한 낙농 사업을 위해 향후 5년, 10년을 준비하는 자세를 함께 강조하며 더 많은 노력을 농가들과 함께 할 것을 약속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