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aT, 국제식품박람회를 통한 중소영세 농식품기업의 성공 사례집 발간

한국농식품으로 세계 진출에 성공한 주인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우리 농식품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담아‘2018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수출성공사례’를 발간했다.

 

aT는 연간 50회 이상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하며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농식품분야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앞장서고 있다.

 

약 1,000여 개 수출업체가 도쿄와 상하이, 뉴욕 등지에서 개최되는 해외 주요 식품박람회의 aT 통합한국관에 참가하여 우리 농식품을 세계로 알리고 있다. 한국 농식품을 찾는 전 세계의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그에 따른 성과를 거두고 있다.

 

aT는 수출의 첫 시작인 박람회사업을 운영하며 노하우를 전달·공유하며 이제 막 수출을 시작하는 중소 업체가 참가요령을 숙지하여 실제 수출로 이뤄나갈 수 있도록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의 실제 수출성공사례를 모집, 발간했다.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과 박람회를 통한 바이어 접촉, 수출상담 진행 등 바이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수출 계약에 이르기까지 수출업체가 실제 수출을 성사시키는 전 과정이 상세하게 실려 있다.

 

이번에 발간된 2018년 국제식품박람회 수출성공사례집은 aT 국제식품박람회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