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제1회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청년창업농 정착사례’공모전 최우수상 입상 시 농림부 장관상 수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지난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제 1회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공모전’을 열고, 영농정착지원정책을 통해 다양한 영농정착 사례·경험수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과 주최하고 농정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청년농육성종합대책 지원 사업을 통해 농촌창업 또는 영농정착개시 사례나 영농정착지원금을 활용하여 농업·농촌에서의 창업모습과 성공과정의 이야기를 산문형식의 수기나 동영상으로 촬영한 편집본을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금년도 청년창업농 선발자(본사업 선정자 1,168명+추경선정자 400명 포함, 총 1,568명)들에게 주어진다.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 양식과 개인정보이용동의서 등이며 청년창업농 카페 공지에서 다운 받아 전자메일(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우수사례 공모전 담당자 앞)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발표 및 시상은 오는 12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산문형식의 수기 부문과 동영상 부문에 각 1점씩 대상(농림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부상으로는 상금 100만원이 제공된다.

 

농정원 김영만 인재양성본부장은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사업은 산업화 이후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형 청년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영농정착 우수사례 공모전에 청년창업농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