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aT, 우수 농산물 직거래인증사업장 사례집 발간

‘생산자와 소비자의 행복한 동행’에서 성공사례 소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우수 농산물 직거래인증사업장의 성공사례가 담긴‘직거래 인증을 통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행복한 동행’을 발간했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행복한 동행’은 우수 농산물 직거래인증사업장 12개소의 핵심 성공요인을 비롯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로컬푸드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사례집에서 aT는 유사 직거래 난립에 따른 소비자 피해 예방과 농산물 직거래의 건전한 확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우수 농산물 직거래 사업장 인증제’를 소개하고 인증사업장이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생산자, 소비자 및 사업자들과 나누고자한다.

 

aT 정성남 유통이사는 “본 사례집을 통하여 우수 직거래사업장 인증제가 소비자의 직거래 신뢰도를 높이고 그로 인한 농가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촉매제가 되기를 기대해본다”며 “이 책자에 소개된 우수사례를 각 직매장 상황과 여건에 맞게 벤치마킹한다면 직거래사업장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aT는 인증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힘쓰겠다”고 강조하였다. 본 책자의 내용은 aT가 싱싱장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