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한국 영유아식품, 최신 트렌드로 중국시장 개척

중국 상하이에서 K-Baby Food Fair 성황리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주상하이총영사관(총영사 최영삼)과 지난 15일 상하이 르네상스 호텔에서 영유아식품 유통 바이어 30여명을 초청하여 ‘K-Baby Food Fair’를 개최했다.

중국의 영유아 시장규모는 2017년 1,463억위안(한화 약 25조원) 수준으로 최근 3년간 매년 약 15%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2016년 중국정부의 2자녀 정책 이후 매년 1,700만명 이상의 신생아가 출생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수입업체와 바이어 간의 상담회로 중국시장에 이미 진출해 있는 제품의 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주요 품목은 신선 우유, 조제분유, 유아용 과자, 소시지, 유산균, 비타민 등으로 다양한 부류의 제품을 구비하여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최근 중국은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맛, 안전, 영양 등 세 가지 요건을 충족시키는 영유아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한국산 영유아식품 상담회 개최는 중국의 현지 트렌드를 파악하고, 바이어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제품을 개발,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박성국 aT 상하이지사장은 “대중국 농식품 수출은 작년 사드여파로 7.7%까지 감소했으나 금년들어 회복되어 10월말까지 전년동기 대비 11.9% 증가다”며 “이번 K-Baby Food Fair는 이런 여세를 몰아 농식품 수출을 더욱 활성화 하고 고품질의 한국 영유아식품을 중국시장에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고 하며,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한국의 우수한 영유아식품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