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농식품부·aT, 제 3회 외식기업 해외진출 워크숍 개최

외식기업들 해외진출 성공을 위한 노하우 공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11월 28일(수) 서울 aT센터에서‘제3회 외식기업 해외진출 워크숍’을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는 외식업계의 해외진출 확대에 대응, 애로 해소 및 지원 강화를 위해 2014년 4월부터 범정부 차원의 ‘민·관합동 글로벌 외식기업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도 협의체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워크숍에는 외식산업 정책방향 소개, 해외 진출 관련 업계 의견 수렴 외에, 해외진출 세미나를 함께 구성함으로써 해외진출 외식기업 간 연대감 교류하고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정보교류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해외진출 세미나는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어떻게 할 것인가?’, ‘베트남 현지 정착방안 및 노하우’ 등 두 가지 주제로 구성하여 해외진출의 시작단계부터 현지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방안까지 다룰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단발성 해외진출이 아닌 지속가능한 해외진출 방안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aT는 앞으로도 외식기업 해외진출 활성화 및 식재료 수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