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종자박람회 전시작물들 수확철

제2회 국제종자박람회 전시작물 수확체험 및 기부활동 가져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과 익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김현철)는 지난 17일 익산시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제2회 국제종자박람회 전시작물 수확체험 및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행사는 익산시 사회적 경제조직 중 사회취약계층(기초수급자, 차상위, 다자녀, 다문화 가정 등) 37가구(53명)를 모집하였으며, 제2회 국제종자박람회 전시작물인 배추, 무, 양배추, 콜라비, 브로콜리 등 다양한 신품종을 참가자들이 직접 수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재단은 지난 12일과 19일에는 익산시 새마을회와 김제시 여성가족과에 김장용 배추와 무를 기부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도 진행하였으며 기부한 배추와 무는 독거노인, 저소득층 외 사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김장 봉사활동, 무료급식 등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재단은 제2회 국제종자박람회 폐막 후 총 3차례(익산시, 김제시, 체험기부)걸쳐 배추 1,344포기, 무 2,280개(약 11톤)를 기부하였다. 재단은 2017년 제1회 국제종자박람회 전시작물을 익산시 새마을회와 김제시 여성가족과에 배추 약 1800포기, 무 1481개를 기부한 바 있다.

 

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재단은 작년에 이어 익산시와 김제시에 김장용 배추, 무를 기부하였는데, 올해는 특별히 이웃과 함께 작물을 직접 수확하고 기부하는 행사를 준비하였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지역사회와 공동체 문화 확산에 기여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선도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